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세계를 선도하는
창의적 지식과 원천기술 창출

공지사항

우리 대학의 물품 구매, 용역, 공사발주 관련 재안내

등록일 : 2024-01-02

조회 : 2634

우리 대학의 물품 구매, 용역, 공사발주와 관련하여 재안내 드리오니 내용을 숙지하시어 관련 업무(납품 및 준공 등) 진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소요 기간 안내 [붙임파일 pp.7~9 참고]

. 입찰, 계약, 납품 등에 필요한 기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사전에 구매 요구 필요

. 납품(준공, 용역 완료)까지 장기간이 소요되는 물품, 용역, 공사는 해당 기간 고려 필요

. 특히 애플사 등 수입 제품의 경우 해외배송으로 인해 납품까지 1개월 이상 소요

. 2개 업체 미만 참가하여 유찰되는 경우 재공고 기간 유의

. 학년도 말(1~2) 긴급 발주의뢰 시, 위 내용 및 붙임에 명시된 절차 및 소요기간 확인하여 해당 회계연도 이내에 납품 및 대금 지출이 완료 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 일정 고려 필요

2. 물품 구매 요구 시 주의사항 [붙임파일 p.15 참고]

. 단종, 생산중단 여부 파악 후 구매 요구 필수

. 에어컨 구매 요구 전 전기공사 유·, 소비전력, 전력용량 등을 시설팀 및 안전환경팀과 사전에 협의 후 구매 요청

. 물품구매요구서 작성하여 제출할 경우(사업시행 원안승인 없을 시), 담당자 및 보직자를 명확히 알 수 있게끔 도장 날인 또는 이름 정자 서명 필수(알아보기 힘든 필기체 서명 불가)

3. 용역 구매 요구 시 주의사항

. 발주의뢰 요청 전, 담당자와 입찰 제반 서류(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 관련하여 사전 협의 후 진행 요청

. 용역의 입찰 진행 특성상, 최소 약 15일부터 최대 약 70일 가량 소요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하여 발주 계획 수립 필요

4. 불량 업체 제재를 위한 총무팀 신고 사항 안내

. 특별한 사유 없이 부서에서 요청한 모델 및 규격(색상, 디자인, 스펙 등)이 아닌 다른 모델 및 규격변경을 일방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 특별한 사유 또는 제조사 공문 없이 납품기한을 연장하는 경우

5. 2,000만원 초과 계약 체결 관련 사항 안내

. 설계금액(또는 계약금액)2천만원 초과하는 물품 구매·용역·공사 진행 시 총무팀에 필수 의뢰 및 경유하여 진행

. 수의계약 대상 구매 진행 시 각 분야의 담당자와 필히 사전 연락 후 진행

6. 자세한 내용<구매 업무 안내 메뉴얼구매 절차, 소요 기간, 기타 안내 사항 >은 붙임 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고, 교직원 전체가 공람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구매 업무 안내 매뉴얼 1.

산학포털시스템에 등록된 글입니다. 첨부파일은 산학포털시스템에서 다운받아주세요.
첨부파일
구매 업무(공사, 용역, 물품) 협조사항 재안내.hwp (182.5K)

미리보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