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세계를 선도하는
창의적 지식과 원천기술 창출

간접비 계산

간접비(일반관리비) 계산툴

간접비(일반관리비) 계산수치 입력표
연구비 총액 구분 과세여부 간접비 비율


면세
%
간접비(일반관리비) 계산 결과 표
구분 금액(원) 계산방법 비고
연구비총액 연구비 총액  
사업비 연구비 총액/1.1(과세인 경우)  
부가가치세 연구비 총액 - 사업비  
직접비 사업비 - 간접비  
간접비 사업비 - 직접비 천원단위 이하 금액은 절사하여 직접비에 합산

간접비(일반관리비) 관련 내부규정

산학협력사업 관리 세칙
산학협력사업 관리 세칙 제18조(간접비 계상)
제18조(간접비 계상)
① 국가연구개발사업 중「국가연구개발사업의 관리등에 관한 규정」을 적용받는 사업의 간접비는「국가연구개발사업 간접비의 계상기준(원가계산)에 의한 고시율 정률지급 기준」에 따라 계상한다.
다만,「국가연구개발사업 간접비의 계상기준(원가계산)고시율 정률지급 예외 기준」을 적용받는 국가지원사업은 지원기관의 간접비 지급율의 최고율로 계상한다.
② 민간지원사업의 간접비는 지원기관과의 협약에 따르되, 그 협약에서 정한 간접비 지급비율이 사업비 총액의 10% 미만일 경우에는 협약 기준에 불구하고, 사업비 총액의 10%를 간접비로 계상한다.
③ 자체운영사업(자립형 센터 포함)의 간접비는 직전연도의 사업수행으로 인한 수입총액의 20%를 산학협력단의 간접비(공통경비)로 계상한다.
④ 간접비 계상을 위한 사업비 총액에는 대응자금과 현물은 포함하지 않는다.
⑤간접비는 사업비가 입금되면 사업수행 실행예산 편성에 의하여 해당 금액을 즉시 간접비관리계좌에 대체입금 한다. .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연구개발사업 간접비 계상기준(원가계산)에 의한 고시율 : 26.93%

2024. 2. 29. 기준

유의사항

본 자료는 연구(사업)비 편성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만든 서식으로서 실제 연구(사업)계획서 등에 적용시 공고문, 지침 등 요건에 맞게 산출되었는지 재확인하신 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연구(사업) 결과물(지식재산권, 임상시험 결과 등)을 지원기관 또는 참여기업 등이 소유하는 등 연구(사업)비에 대해 대가성(용역과제, 위탁과제)이 인정되는 경우 대부분 부가세가 과세가 됩니다.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