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세계를 선도하는
창의적 지식과 원천기술 창출

공지사항

2025년 광주충장귀금속특화지원센터 교육사업 교육생 모집 공고

등록일 : 2025-06-16

조회 : 58

2025광주충장귀금속특화지원센터

교육사업 교육생 모집공고
 

광주충장귀금속특화지원센터(운영기관: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집적지 활성화와 소공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사업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소공인 및 예비 소공인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25616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장

1. 교육개요

 

(사 업 명) 2025년 지역소공인육성사업(교육사업)

 

(교육목적)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과정을 제공하고, 주얼리 분야에 있어 디자인 모델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디자인 전문인력 양성

 

(교육내용) 라이노 CAD 디자인 교육

 

(교육기간) 20257월 주 2회 총 10

 

(교육대상) 광주광역시 동구 소재 C33(기타 제품 제조업) 업종 소공인, 소공인 사업장 근로자, 예비소공인(창업예정자), 소공인 사업장 근로 희망자(취업예정자)

 

2. 교육내용

 

라이노 CAD 디자인 교육(중급)

 

교육명

교육내용

교육시간

모집인원

라이노 CAD

디자인 교육

(중급)

ㅇ 라이노 CAD 주얼리 렌더링의 전반적인

이해 및 서피스를 활용한 디자인 제작

 

보석의 형태에 따른 난집 종류 이해 및 디자인 제작을 통해 3D 출력 및 제작 실습 등

10시간

(2, 5주간)

10명 이상

 

교육목표 : 라이노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정밀한 주얼리 디자인을 구현하고 실무 환경에서 요구되는 디자인의 다양성을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 전문성 개발

교육장소 : 광주주얼리지원센터 3층 교육실 및 공용장비실

교육일정 : 2025. 07. 03.() ~ 08. 01.() / 매주 목, 금요일 / 10, 20시간

교육시간 : 14:00 ~ 16:00 (2시간)

세부일정

 

일정

구분

강의주제

장소

시간

1일차

개요

Rhino3D CAD의 이해, FDM/LCD_3D프린팅의 이해

교육실

2h

2일차

모델링

라이노 초기 사용법, 주얼리 모델링 툴바 이해

교육실

2h

3일차

주얼리 모델링 툴바 이해

교육실

2h

4일차

3D프린터운용기능사 실기 공개문제 모델링

교육실

2h

5일차

3D프린터운용기능사 실기 공개문제 모델링

교육실

2h

6일차

주얼리 모델링(각반지/커플링/난집 등)

교육실

2h

7일차

출력

실습

주얼리 모델링 12K LCD출력(캐스터블 레진 출력)

공용장비실

2h

8일차

3D모델링 FDM출력(PLA 출력)

공용장비실

2h

9일차

주얼리 모델링 12K LCD출력(캐스터블 레진 출력)

공용장비실

2h

10

주얼리 모델링 12K LCD출력(캐스터블 레진 출력)

공용장비실

2h

 

* 상기 주제 및 일정은 변동 될 수 있음

3. 신청방법

 

(신청기간) 2025. 06. 16.() ~ 2025. 06. 26.() 18시 까지

(제출서류 및 작성서식) 신청 대상자별 제출서류 확인

(신청방법) 소상공인24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방문접수 불가)

온라인 접수 사이트 : www.sbiz24.kr

신청서 및 제출서류 작성·준비 후, 신청 시스템 업로드

회원가입 및 지원신청 방법 사용자 매뉴얼 참조

 

(접수처 및 문의처)

 

기관명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

광주충장귀금속특화지원센터

송설화

매니저

062-226-3999

ssh411@

chosun.ac.kr

(61480) 광주광역시 동구 구성로 162-1, 3층 운영사무실

 

* 사업문의는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추진절차

 

모집공고 및 신청접수

신청서 검토

및 적합성 평가

선정 공지

교육 수행

만족도 조사

예비교육생

특화지원센터

특화지원센터

특화지원센터

교육생

특화지원센터교육생

교육생

특화지원센터

6.16. ~ 6.26.

~6.30

~7.1

7~ 8

8월 이내

 

 

5. 교육이수 기준

 

만족도 설문조사 작성 및 수강 시간 70% 이상을 참석하여야 하며 이를 모두

충족할 경우 최종 수료로 인정

지각·조퇴·외출 3회를 1일 결석으로 간주하고, 1일 교육 시간의 50% 미만을

참석한 경우도 결석으로 간주

 

6. 제출서류

신청양식 기재 후 온라인 접수

 

제출서류

비고

공통

1

 교육 신청서 1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1

 

3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1

*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 발급분

 

4

 부가가치세신고서 1

 

[부가세 신고서 발급 불가한 경우]

 

 주업종명(업종코드)조회 확인 날인서

* (국세청 홈택스) 주업종명(업종코드)조회 화면 인쇄

 

 주업종 영업사실 확인서

* 업종명(업종코드)이 여러개인 경우, 주업종(코드) 기준으로 작성

 

5

 중소기업확인서(소상공인확인서) 1

* 신청일 기준 기간유효 , ‘소상공인명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없을 경우]

* 아래 상시근로자 및 매출액 확인 서류 제출 필수(2가지 모두)

 

 4대보험가입자 명부(상시근로자 있는 경우) 또는

보험자격득실확인서(상시근로자가 없는 경우) 1

* 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 발급분

 

 표준재무제표증명 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1

* 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 발급분(최근 2)

 

6

 국세/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

*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인, 개인 모두 제출

 

 

 

미리보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