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광주충장귀금속특화지원센터 교육사업 교육생 모집 공고
등록일 : 2025-06-16
조회 : 58
2025년 『광주충장귀금속특화지원센터』
교육사업 교육생 모집공고
광주충장귀금속특화지원센터(운영기관: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집적지 활성화와 소공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사업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소공인 및 예비 소공인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25년 6월 16일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장
1. 교육개요
○ (사 업 명) 2025년 지역소공인육성사업(교육사업)
○ (교육목적)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과정을 제공하고, 주얼리 분야에 있어 디자인 모델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디자인 전문인력 양성
○ (교육내용) 라이노 CAD 디자인 교육
○ (교육기간) 2025년 7월 주 2회 총 10회
○ (교육대상) 광주광역시 동구 소재 C33(기타 제품 제조업) 업종 소공인, 소공인 사업장 근로자, 예비소공인(창업예정자), 소공인 사업장 근로 희망자(취업예정자)
2. 교육내용
■ 라이노 CAD 디자인 교육(중급)
교육명 | 교육내용 | 교육시간 | 모집인원 |
라이노 CAD 디자인 교육 (중급) | ㅇ 라이노 CAD 주얼리 렌더링의 전반적인 이해 및 서피스를 활용한 디자인 제작 ㅇ 보석의 형태에 따른 난집 종류 이해 및 디자인 제작을 통해 3D 출력 및 제작 실습 등 | 10시간 (주 2회, 5주간) | 10명 이상 |
○ 교육목표 : 라이노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정밀한 주얼리 디자인을 구현하고 실무 환경에서 요구되는 디자인의 다양성을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 전문성 개발
○ 교육장소 : 광주주얼리지원센터 3층 교육실 및 공용장비실
○ 교육일정 : 2025. 07. 03.(목) ~ 08. 01.(금) / 매주 목, 금요일 / 총 10일, 20시간
○ 교육시간 : 14:00 ~ 16:00 (2시간)
○ 세부일정
일정 | 구분 | 강의주제 | 장소 | 시간 |
1일차 | 개요 | Rhino3D CAD의 이해, FDM/LCD_3D프린팅의 이해 | 교육실 | 2h |
2일차 | 모델링 | 라이노 초기 사용법, 주얼리 모델링 툴바 이해 | 교육실 | 2h |
3일차 | 주얼리 모델링 툴바 이해 | 교육실 | 2h | |
4일차 | 3D프린터운용기능사 실기 공개문제 모델링 | 교육실 | 2h | |
5일차 | 3D프린터운용기능사 실기 공개문제 모델링 | 교육실 | 2h | |
6일차 | 주얼리 모델링(각반지/커플링/난집 등) | 교육실 | 2h | |
7일차 | 출력 실습 | 주얼리 모델링 12K LCD출력(캐스터블 레진 출력) | 공용장비실 | 2h |
8일차 | 3D모델링 FDM출력(PLA 출력) | 공용장비실 | 2h | |
9일차 | 주얼리 모델링 12K LCD출력(캐스터블 레진 출력) | 공용장비실 | 2h | |
10 차 | 주얼리 모델링 12K LCD출력(캐스터블 레진 출력) | 공용장비실 | 2h |
* 상기 주제 및 일정은 변동 될 수 있음
3. 신청방법
○ (신청기간) 2025. 06. 16.(월) ~ 2025. 06. 26.(목) 18시 까지
○ (제출서류 및 작성서식) 신청 대상자별 제출서류 확인
○ (신청방법) 소상공인24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방문접수 불가)
※ 온라인 접수 사이트 : www.sbiz24.kr
※ 신청서 및 제출서류 작성·준비 후, 신청 시스템 업로드
※ 회원가입 및 지원신청 방법 사용자 매뉴얼 참조
○ (접수처 및 문의처)
기관명 | 담당자 | 연락처 | 이메일 | 주소 |
광주충장귀금속특화지원센터 | 송설화 매니저 | 062-226-3999 | ssh411@ chosun.ac.kr | (61480) 광주광역시 동구 구성로 162-1, 3층 운영사무실 |
* 사업문의는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추진절차
모집공고 및 신청?접수 | → | 신청서 검토 및 적합성 평가 | → | 선정 공지 | → | 교육 수행 | → | 만족도 조사 |
예비교육생→ 특화지원센터 | 특화지원센터 | 특화지원센터 →교육생 | 특화지원센터→교육생 | 교육생→ 특화지원센터 | ||||
6.16. ~ 6.26. | ~6.30 | ~7.1 | 7월 ~ 8월 | 8월 이내 |
5. 교육이수 기준
○ 만족도 설문조사 작성 및 수강 시간 70% 이상을 참석하여야 하며 이를 모두
충족할 경우 최종 수료로 인정
○ 지각·조퇴·외출 3회를 1일 결석으로 간주하고, 1일 교육 시간의 50% 미만을
참석한 경우도 결석으로 간주
6. 제출서류
○ 신청양식 기재 후 온라인 접수
제출서류 | 비고 | ||
공통 | 1 | 교육 신청서 1부 | |
2 |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1부 | | |
소 공 인 | 3 |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1부 *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 발급분 | |
4 | 부가가치세신고서 1부 [부가세 신고서 발급 불가한 경우] 주업종명(업종코드)조회 확인 날인서 * (국세청 홈택스) 주업종명(업종코드)조회 화면 인쇄 주업종 영업사실 확인서 * 업종명(업종코드)이 여러개인 경우, 주업종(코드) 기준으로 작성 | | |
5 | 중소기업확인서(소상공인확인서) 1부 * 신청일 기준 기간유효 必, ‘소상공인’ 명시 必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없을 경우] * 아래 상시근로자 및 매출액 확인 서류 제출 필수(2가지 모두) 4대보험가입자 명부(상시근로자 있는 경우) 또는 보험자격득실확인서(상시근로자가 없는 경우) 1부 * 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 발급분 표준재무제표증명 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1부 * 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 발급분(최근 2년) | | |
6 | 국세/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인, 개인 모두 제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