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세계를 선도하는
창의적 지식과 원천기술 창출

공지사항

2024년 연구지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안내

등록일 : 2024-09-09

조회 : 1353

[2024년 연구지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안내]

안녕하십니까, 우리 연구처.산학협력단은 연구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연구지원 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체계적인 연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 2024년 연구지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연구와 학사 업무로 바쁘신 와중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어 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연구자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본 조사를 통해 도출된 결과는 향후 연구지원 서비스 개선과 효율적인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중요한 기준이 될 것입니다. 보다 나은 연구지원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연구자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은 2024년 연구지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입니다.

====================================

가. 조사명칭: 2024년 연구지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
나. 참여대상: 교내 연구자(전임교원 등) 763명
다. 추진방법: 온라인 설문조사(네이버폼 활용)
라. 시행일정: 2024. 8. 5.(월) ~ 8. 30.(금)  ※ 결과분석: 2024. 9. 2.(월) ~ 9. 5.(목)
마. 설문항목: 정량평가 6개 항목(5점 척도), 정성평가 1개 항목
바. 참여비율: 21% (대상자 총 763명 중 160명 참여)

[종합분석] 정량 평가 항목별 만족도 점수 (100점 만점)   ※ 붙임 참조

  • 전체 평균 점수: 81.46점

  • ① 연구지원 기준과 규정이 체계적으로 마련되어 있으며 투명하게 공개: 84.38점

  • ② 연구지원 업무 담당자가 지원 업무를 적극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 83.50점

  • ③ 연구지원 업무로 문제 발생 시 산학협력단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80.13점

  • ④ 연구자의 처우개선을 위해 근로계약, 행정 간소화, 성과 관리에 대한 적절한 조치: 76.25점

  • ⑤ 종이문서 축소를 위한 증명자료 전자화에 대해 상시적으로 노력: 82.88점

  • ⑥ 연구자 애로사항을 모니터링하고 피드백하기 위해 상시적으로 노력: 81.63점


연구처.산학협력단은 연구지원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이번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연구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연구자 여러분과 함께 노력하는 연구처?산학협력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4학년도 내, 개선 요청 의견 반영 계획 및 개선 결과 별도 공지 예정)


감사합니다.

산학포털시스템에 등록된 글입니다. 첨부파일은 산학포털시스템에서 다운받아주세요.
첨부파일
2024년 연구지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pdf (428.4K)

미리보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