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세계를 선도하는
창의적 지식과 원천기술 창출

공지사항

교수 실험실 장비의 외부활용 수입증진 관련 지원제도 안내

등록일 : 2022-09-19

조회 : 8603

교수 실험실 장비의 외부활용 수입증진 관련 지원제도 안내

안녕하십니까?

 산학협력단에서는 대학의 중요 평가지표 중의 하나인 공동장비 외부 활용수입금의 증대 모색을 위해 이를 위한 TFT를 금년 5월경 운영하고, 각종 증대방안이 포함된 최종 보고서를 도출한 바 있습니다.

 여러 방안 중의 하나로써 공동장비운영센터 등의 분석지원 센터 뿐만 아니라 개별실험실에 교수님들이 보유하고 있는 고가장비(구입재원(국비/교비) 무관, 취득금액 3천만원 이상)의 외부 활용성을 높여, 수익이 창출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며, 개별실험실의 장비를 이용한 외부 기업 및 기관의 장비사용 수입 발생시 수입금의 50%에 대해 해당 교수님께 차년도에 예산을 배정하여 소모품비, 재료비 및 수리비로 사용하실 수 있게 하고자 하오니 첨부를 참고하시어 많은 참여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그 밖에도 산학협력단에서는 장비 외부활용수입 증진을 위해 장비 추가확보 및 공동활용장비 집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분석료 책정수준 현실화, 공용장비 개방화 및 활성화를 위한 직접사용자 교육과 24시간 Open Lab. 및 산업체 Day 지정 운용 등 여러 방안을 추진 중에 있으며, 중장기적으로는 현미경특성화분석실 및 분석/검사 관련 공인 인증기관 설치를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9.19

  

산 학 협 력 단 장

산학포털시스템에 등록된 글입니다. 첨부파일은 산학포털시스템에서 다운받아주세요.
첨부파일
교수 실험실 장비의 외부활용수입 증진 관련 지원제도 안내.hwp (264.5K)

미리보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로딩중